본문 바로가기

클래스101/송사무장

[송사무장] 부동산 투자 로드맵 이해하기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기위해서는 

1. 종자돈 불리기 - 2. 월세 300만원 - 3. 월세 500만원 만들기

 

2,3천만원이면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

 

1억 2천만원으로 부동산 2채를 매입후 7,000만원이 남았다.

 

즉, 내가 1억 미안의 돈이 있는경우 2,3억이 될때까지는 불리는 투자를 먼저 해야한다. 

-> 종자돈을 불리는 투자를 먼저 한 다음에 월세가 나오는 부동산을 모아가는 투자를 해야한다.

 

첫 투자는 아파트, 빌라를 첫 투자대상으로 추천!

 

* 1가구 1주택 2년이상 보유시(서울은 2년이상 거주) 세금이 0이다.

정부에서 주는 혜택은 최대한 누려야한다.

(내가 살고있는 거주지역에서도 충분히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아파트, 빌라 투자를 통해서 1,2,3천을 거둘수있는 투자를 하는것이다.

 

* 그 다음에 돈이 조금더 여유가 생기게되면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에 대한 투자를 해야한다.

단독주택에서 몇가구가 되어있던지 여기에서 월세 100~200이 나온다고 하면 사려고하는사람이 있다.

매입을 한후 인테리어를 한후 임대가 아닌 월세로 세팅을 해서 다시 세팅을 다시 시장에 내게된다면 3~5천 1억의 수익을 낼수 있게된다. 

다세대,다가구 주택의 경우의 장점은 각 호실을 임대를 주고 월세를 받으면서 느긋하게 매도할 수 있다.

아파트,빌라의 경우에는 공실인 상태에서 내놔야한다.

아파트는 월세를 세팅하거나 전세가 있으면 매매가 수월하지 않다.

빌라도 임대가 되어있으면 매매가 수월하지 않다.

 

*자금이 3억 이상이 되었을때 그때는 다시 오피스텔을 매입하고 빌라를 매입한다. 사고파는 부동산을 매입하는 것이 아니라 월세수입을 얻기 위한 부동산을 매입한다. 빌라, 오피스텔을 통해서 월세 100만원, 200만원 그 이후 투자금이 더 생기니까 상가를 통해서 월세를 세팅해 나간다. 

상가는 몇십만원 단위가 아니라 100만원 단위로 세팅이 가능하다. 

 

재건축은 조금더 큰 자금이 들어간다. 재개발 물건으로 돈을 투자해놓으면 목돈이 더 크게 생길 수 있다.

 

-----------------------------------------------------------------------------------------------------------------------------------

 

2. 부자의 셈을 알면 투자가 쉬워진다.

대출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 싸게 살수있는 능력만 있으면 대출은 무조건 해야한다.

원칙!

1. 시세보다 급매물 보다 싸게 사야한다.

2. 최소한의 자금만 들어가야한다.

 

부동산을 매입하면 왠만하면 팔지 않는다.

 

1) 오피스텔 매입 사례 - 들어오는 사람은 창문 조망이 없이 벽을 바라보고 살아야한다.

3,910에 매입. 취등록세 156만원. 대출금 2,700만원(5%, 112,500원, 매매가격의 70%) 임대를 보증금 500에 48만원.

 

사례 2)

수익률이 50%가 아닌 6~7%가 되어도 충분히 매매가 이루어 질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