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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101/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신사임당 따라하기 8

1. 썸네일의 조건

네이버가 원하는 방식의 썸네일

고객들이 원하는 썸네일

내 썸네일을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알아보자.

이미지는 적합도에 들어간다.

https://join.shopping.naver.com/faq/list.nhn?catgCd=H00015&dtlCatgCd=H00017

 

네이버 쇼핑입점

자주묻는 질문 FAQ 상품검색SEO 가이드 검색 네이버 쇼핑 입점과 관련한 상담/문의를 이용하시기 전에 FAQ 내용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아래 내용에서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1 상담/문의하기를 이용하여 주세요. 검색알고리즘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 기타 적합도 개요 [답변]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상품명, 카테고리, 제조사/브랜드, 속성/태그 등 상품 정보의 어떤 필드와 연관도가 높은지, 검색어와 관련하여 어떤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높은지 산출하여 적합도로 반영됩니다. A. 필드연관도 검색어가 “리바트 이즈마인 책상”인...

join.shopping.naver.com

A. 표준 상품 이미지

해당 상품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선명하고 고해상도의 상품 이미지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이미지 크기 : 300px*300px 이상, 500px*500px 권장, 최대 4000*4000 px 이하

■ 패션의류/패션잡화 카테고리의 경우 화보에 준하는 1000px 이상 권고

* 이미지 용량 : 4MB 미만

* 이미지 형식 : JPG

* 이미지 수량 : 기본이미지 1개 + 추가이미지 (2개 이상 권장)

* 하나 이상의 이미지는 상품의 전체 모양을 파악할 수 있는 정면 촬영 및 흰색/단색 배경을 권장

* 피팅 모델이 착용한 사진은 허용하나 해당 상품이 주제가 되고 사용자가 색상/형태를 판단할 있는 이미지이어야 함

* 색상/사이즈 등이 다르거나 전/후/좌/우 상세 이미지는 추가 이미지로 제공 (하나의 이미지는 하나의 상품 정보만 제공)

* 이미지 내에 과도한 텍스트/워터마크/도형 노출 금지

* 초점이 정확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사용하고 실제 상품과 다르게 과도하게 보정된 이미지 사용 금지

B. 상품 이미지 저품질 사례 & 이미지 SEO가이드

저품질 이미지는 어뷰징으로 인식되며,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내에 과도한 텍스트/워터마크/도형이 포함된 경우 (브랜드, 스펙 설명 등 제품 사진을 가리지 않는다면 어느 정도 허용함)

* 초점이 흐리거나 확대하지 않아도 픽셀이 깨지는 이미지

* 상품 이미지는 비교적 정상이나 배경이 어지러워 상품을 구분하기 힘든 형태

* 매장에 디스플레이된 상태 그대로 촬영하거나 여러 소품을 이용하여 상황을 연출하여 촬영한 형태

* 실제 상품과 다르게 과도하게 보정된 이미지 또는 상품과 관계없는 다른 이미지를 노출하는 형태

* 상품 2개이상, 모델 2명 이상 이미지 노출

* 단일 상품의 앞/뒤/옆 부분을 모두 하나의 이미지로 표현하거나 해당 상품을 구성하고 있는 상품을 나열하고 찍은 형태

* 색상만 다른 제품이 하나의 이미지로 되어 있는 형태

유튜브, 잘팔리고 있는 썸네일이 어떻게 되고있는지 확인하여 그러한 이미지로 썸네일을 준비한다.

 

2.상품명 작성법

반드시 다 읽어보기!

해당 부분은 신사임당님의 강의를 직접 들으시고 과정을 따라가보시는게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상품명에 중복된 단어, 상품과 관련 없는 키워드, 할인 정보 등은 제외하고 간결하게 작성해 주세요.

A. 표준 상품명

사용자가 귀사의 상품을 잘 찾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명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조사, 유통 채널에서 이용되는 공식적인 상품 정보 만을 사용하고, 상품 정보에 이벤트, 구매 조건 등의 판매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브랜드, 제조사, 시리즈, 모델명은 공식 명칭 만을 사용하고, 색상 명칭, 상품에 포함된 수량, 상품의 속성 등은 임의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에서는 쇼핑에서 사용되는 키워드에 대해서 언어 전문 인력이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동의어/유의어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영문, 오타, 외래어 표기 등 여러 가지 형태를 구축하고 있으며, 해당 동의어/유의어는 검색에서 자동 처리되기 때문에 중복 기재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식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 하나(가능하면 외래어 표기에 따른 한글로 기입)만 기입하시면 됩니다.

상품명에 많은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고 해서 검색이 잘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중복 단어 사용 및 상품명과 관련 없는 키워드, 수식어, 판매조건 등을 기입하면 어뷰징으로 인식되어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이는 정확한 상품명을 제공하는 판매자에게는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쇼핑검색을 이용중인 사용자에게는 탐색편의를 위한 장치입니다.

* 아래 내용은 있다면 필수적으로 기입하고 가능한 아래 순서대로 기입

■ 브랜드/제조사

■ 시리즈

■ 모델명 (모델 코드)

■ 상품 유형 (형태)

■ 색상 : 다중 색상 허용

■ 소재

■ 패키지 내용물 수량

■ 사이즈

■ 성별 나이 표현 (남성/여성/유아)

■ 속성 (Spec, 용량, 무게, 연식, 호수)

* 50자 내외의 텍스트 사용을 권장하고 조사, 수식어 사용하지 않음 (최대 100자 허용)

■ 50자 이상은 어뷰즈로 판단될 확률이 높음

* 브랜드, 제조사, 동일한 상품명이나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하지 않음

* 셀러, 쇼핑몰명, 상호명을 상품명에 포함하지 않음 (판매처명으로 별도 노출됨)

* 한글을 이용하고 필요한 경우에 영문을 사용, 숫자는 아라비아로 표현함, 한글/영문 외에 다른 언어는 사용하지 않음

* ( ) - · [ ] / & + , ~ . 외의 특수문자 및 기호는 사용하지 않음, 특수문자도 많이 사용하지 않음

* 패키지 상품의 경우 내용물의 숫자를 정확히 표현

* 이벤트, 판매조건, 할인 가격, 쿠폰, 적립 등은 기입하지 않음, 별도로 준비된 이벤트, 가격, 쿠폰, 적립 필드를 이용

* 하나의 상품 만을 판매하고 단일 정보만 기입함, 카테고리 및 유형이 다른 상품을 하나의 상품으로 묶어서 판매하지 않음, 서로 다른 브랜드/제조사 상품을 모아서 판매하지 않음

아래에 대표적인 상품명 예시입니다. 간결하지만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는 모두 담고 있습니다. 가격비교상품이 이미 있다면 해당 상품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파나소닉 루믹스 DMC-GM1 디지털 카메라 (1210만 화소)

* 애플 뉴맥북프로 MGXC2KH/A (레티나 15인치, 256GB SSD)

* GUESS 스키니 청바지 2599 다크 인디고 남성

* 왕자행거 뉴 프리미엄 커튼형행거 드레스룸 완전밀폐형 3P

* 아모레퍼시픽 헤라 옴므 셀 프로텍션 선커버 레포츠 50ml (SPF50)

* 마미포코 팬티형 4단계 대형 38매 (남여선택)

B. 잘못된 상품명 & 상품명 SEO 가이드

잘못된 상품명은 사용자에게 불필요한 정보 제공으로 인해 상품을 찾고 구매를 결정할 때 방해가 됩니다. 불필요한 정보로 한정된 공간을 낭비하지 말고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상품명은 어뷰징으로 인식되며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아래 예시 중 부득이 하게 상품 판매에 필요한 내용은 이벤트 필드에 기입하시면 됩니다.

* 브랜드/제조사/카테고리/판매처 다수 노출

* 배송/할인/주문/판매조건/가격 관련 문구 삽입

* 수식어 사용

* 키워드 반복 사용

* 홍보 문구, 상품과 관련 없는 정보 포함, 지나치게 긴 상품명

* 영어/한글 외 다른 언어 및 특수 문자 사용

C. 유의 사례

* 홍보성 수식어 단어 사용 지양

■ 주문폭주, 즉시할인, 재입고, 한정, 가격, 첫구매, 문의, 구매불가, 공짜, 품절, MD추천, 1위, 선착순, 임박, 인기, 가성비, 최고, 상담, 적립, 땡처리, 저렴, 추천, 신상품, 공식, 정품, 이벤트, 긴급모객 등

* 사회적이슈가 되는 단어 사용불가

■ 정치인명이나 유해물질이 발견된 상품모델이 포함된 경우 자동으로 저품질 처리될 수 있음

* 띄어쓰기

■ 띄어쓰기가 너무 없거나 불필요하게 많이 쓰지 않도록 유의

예) 원목인형/구체관절인형/관절손/데생/목각인형/미술한글

* 전화번호

■ 전화번호 사용을 금지함

* 정품 표시

■ 상품명에서 정품 표시는 가급적 지양하며, 상품상세에서 정품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권장함

* 명품 단어 사용

■ 상품모델을 지칭하는 경우만 예외적으로 허용함

예) 쿠첸 명품철정 4인용 IH압력밥솥

* 고급

■ 고유상품명에 포함되는 경우만 예외적으로 허용함

예) 대상 청정원 팜고급유 1호 선물세트

* 이월 상품 표시

■ 의류 시즌 표시는 “연도+계절” 형식으로 명확하게 표시

예) 2013 F/W, 2014 S/S

예) 2014 가을, 2014 봄

* 상품을 인식하는 필요한 최소한 정보 외에 불필요하게 많은 정보를 포함함

■ 셀러 고유의 식별 코드를 기입하지 않음

예) IP01, Y01, ST, _ES, EZ, YJ

* 옵션 선택 상품

■ 브랜드만 동일하고 모델명이 다른 경우

예) 루미녹스 3051/7057/3051/3051-BO/3053/3089/3081/3151/3057/3042/3059/3151/3083

→ 해당 상품 서비스 중지, 개별 상품으로 등록 요망

■ 사이즈, 색상, 모델이 다른 경우

예) RB2132(52mm,55mm) RB2140(50mm,54mm) RB2140A RB2151A

→ 해당 상품 서비스 중지, 개별 상품으로 등록 요망

■ 제품군, 속성이 모두 다른 경우

예) 2014 F/W신상 플랫슈즈/키높이플랫/슬립온/로퍼 38종

예) 어반모카 와이어 멀티바스켓 외 공간활용 수납용품 13종 모음

→ 해당 상품 서비스 중지, 개별 상품으로 등록 요망

* 상품 정보

■ 해외, 중고, 대여, 렌탈, 도서, 음반, DVD에 대해서는 EP 가이드에 따라 태그를 정확히 기재해야 함

■ 무료배송, 당일발송도 EP 가이드에 따라 배송료, 배송부가정보 등의 필드로 데이터를 기재해야 함

* 상품을 식별하기 충분한 정보 부족

■ 해당 상품 서비스 중지. 제품 정보 재기입 요청, 해당 정보는 이벤트 필드로 변경

예) 10만원/15만원이상구매시 캐릭터썬캡/5천원문화상품권증정(소진시까지)

■ 자동 번역을 통해 상품명을 파악할 수 없는 경우

예) [해외]GINOVO GINOVO 블랙 가장자리, 2 II N7100 금 색깔 Samsung 은하 주를위한 호환성 주거 건전지 문 뒤 표지 금속 알루미늄 교체를 닦 았

D. 이벤트 필드

상품명과 상세정보에는 상품과 관련된 이벤트, 판매조건, 할인 가격, 쿠폰, 적립 등 판매 정보가 포함되어서는 안됩니다. 판매 정보는 이벤트 필드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벤트 필드에 입력된 내용은 검색은 되지 않으나 서비스에 노출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필드 또한 150자의 글자수 제한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상품을 구매 시 도움이 되는 필요한 내용만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명 : 삼성전자 아티브 NT450R5E-K83S

* 상세정보 (Description) : 15인치 LCD (16:9, 1366x768), 인텔 코어 i5-3230M 2.6GHz, 4GB RAM, 128GB SSD, GMA HD 4000, 윈도우8.1

* 이벤트 필드 : 20만원 이상 12개월 무이자, 6%할인쿠폰, 삼성카드 최대 7,000원 쿠폰 할인, 당일 배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