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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101/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신사임당 따라하기 7

1.가장 빠르게 상세페이지 작성 배우는 방법

860 x 860짜리 픽셀을 만든다.

포토샵과 캡쳐를 이용하여. 원하는 그림을 만든다.

어떤 내용을 써야할까

시나리오 가이드

관객은 오프닝을 용서하지만 엔딩을 용서하지 않는다.

매체의 특성 - TV에서는 두괄식 구성이 가깝다.

상세페이지는 두괄식으로 만드는것이 초보자에게 좋다.

'거침없이 써내려가는것이 더 중요하다'

 

2.상품의 특징을 찾아내는 법

 

상세페이지 필수 4부분 순서.

1. 고객이 원하는 것

2. 경쟁사가 못하는것(나도 못ㅎ한다면, 3번과 순서를 변경)

3. 내가 잘하는 것

4. 구체적 스펙

첫째, 손님은 원하는 것이 있다.

손님이 원하는 전부를 알 수 없지만, 내가 만든 키워드는 알 수있다.

1. 고객이 원하는것

1-1

- 고객은 원하는 것을 검색해서 들어왔다.

- 제목에 들어간 키워드로 검색이 발생한다

따라서, 첫 머리에는 고객이 원해서 검색한 그것이 들어가 있어야 한다.

똑같은 제품이나 어느사이트는 판매가 일어나고 어느사이트는 판매가 일어나지 않는다.

구매평이나 다른 차별점을 파악하여 적용 시킨다.

예시) 투명 유리 화병 키워드 제품

화병의 형태보다 투명도를 보여줄 수 있도록 오브제가 겹쳐진 사진을 첫번째 이미지로 사용함.

1-2

- 일부 고객은 물건 구매 후, 구매평을 남긴다.

- 현재 원하는 점과 구매후 특징이 부합하는 경우 높은 만족도를 갖는다

따라서, 만족한 구매평에 나와있는 특징을 첫 머리에 넣어야 한다.

Q. 이 제품은 판매전인데 어떻게 그 특징을 발견할 수 있을까?

2-1

고객의 불만을 수집하여, 그 중 메세지를 바꿈으로서 해결할 수 있게 수정함.

Q. 불만을 어떻게 수집할 것인가?

2-2

불만을 발견했으나, 해결을 제시할 수 없는 경우 반드시 3번(내가 잘하는것)과 순서를 변경

2-3

제품의 단점을 먼저 고지하여, 전환율이 떨어지더라도 CS양을 줄이는 것이 1인 판매자가 해야할 선택

우리에겐 매출을 압박하는 상사도 투자자도 없다!

3. 내가 잘하는 것

내가 잘하는 것은 상품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사진을 포함한 내가 갖고있는 모든 데이터 중에 상대적으로 퀄리티가 우수한 부분만 상세페이지를 넣는 것을 의미합니다.

Ex)"유튜브 신사임당" "하나를 보면 열을 추측하게 된다" 상대의 긍정적 추측을 만들어야 한다.

4. 구체적 스펙

위탁업체의 정보를 활용하세요.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를 검토하세요.

매우 구체적으로 적을수록 CS양이 줄어듭니다.

 

2.차별화에 따른 가치를 산정하는 방법

위탁판매는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가 많기때문에 비교를 통하여 어느부분에서 우위를 점할지, 가격은 어느선안에만 있으면 될지 등에 대해서 알아볼 수있다. 따라서 위탁판매가 가지는 장점도 존재한다.

 

3. 마진과 가격 계산법

영세수수료 2.2%(매출 3억이하)

휴대폰 결제 : 3.85%

보조결제(네이버페이 포인트) : 3.74%

수수료 : 5.6%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