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보자에게 가장 어려운것, 전환율(중요!!!)
기본전환율을 높은 카테고리를 찾는방법
통계 - 시장벤치마크
식품, 화장품/미용, 도서에서 초보자가 해볼만 하다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반대로 패션의류, 가구, 인테리어는 초보자에게 어려울 수 있다.
나의 경우 식품의 경우
매출 1000~3000만원을 목표로 할때 하루 유입수 20,000명, 결제수 864
하루 54명, 하루 2명 결제를 하고 하루 목표 73,000을 결제. 한명당 36,600원. 그렇게하면 연간 26,723,280의 매출이 발생하게 된다.
화장품의 경우
하루 70명의 유입, 2명정도 판매가 일어나야한다.
카테고리 정할때 필요한 7가지
1. 시즌성이 있는가
2. 배송이 쉬운가
3. 인증 및 특허가 걸려있는가
4. 경쟁 브랜드가 많은가
5. AS가 쉬운가
6. 제품 단가가 저렴한가
7. 촬영이 용이한가
시즌 - 없으면 여유롭고, 있으면 한방에 물량을 뽑아야 한다.
배송 - 쉬우면 사입할수 있다, 어려우면 위탁
인증 및 특허 - 있으면 국내소싱 없으면 사입할 수 있다.
경쟁브랜드 - 있으면 묶어팔기, 낮으면 키워드작업
A/S - 대응이 잘되어 있으면 브랜드, 어려우면 단가 낮거나, 마진이 커야한다.(새제품을 보내줘야할지도 모른다)
단가 - 낮은 회전율,마진도 높으면 비교적 낮아도 된다.
촬영 쉬우면 상세페이지용, 어려우면 사신을 공급받는다(차별화가 어렵다)
첫 판매 이후 어떻게 목표를 잡으면 되는가?
유입수 / 올해날짜수 = 하루 평균 방문자 수
결제수 / 올해날짜수 = 하루 평균 결제자 수
결제금액 / 올해날짜수 = 하루 평균 결제 금액
하루평균결제금액 / 하루평균결제자수 = 내 목표단가
내 목표단가 X 하루평균경제자수 X 365일 = 내 연매출 예상금액
* 연 0.1억 이상 ~ 0.3억 미만 그룹을 목표로 삼는다.
식품의 경우.
2.스토어 카테고리 결정하기
브랜딩화!
100개의 상품 중에 몇개의
키워드 최적화 전략 / 브랜드화 된 카테고리를 피하는 경우
일반명사,
나이키, 에어포스, 삼성, 갤럭시 - 브랜딩화
키워드 보는 곳,
브랜드키워드는 우리가 쓸수없다.
일반명사 중에 경쟁도가 낮은 곳이 중요하다.
아이템스카우트
스마트스토어 판매 분석은 이것 하나로 충분합니다. 소규모 사업자가 생존하기 위한 필수도구 크롬익스텐션 오픈 베타 시작 (공지사항 참조) 온라인 판매시장에서 1인~소규모 온라인 사업자는 스마트하게 일해야 합니다. 상품소싱, 등록, 판매, 배송, CS, 세무 등 할 일도 넘쳐나죠. 스마트하게 일하지 않는다면 하나하나 제대로하기 너무나 벅찬 일들입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소싱, 등록, 판매"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분석툴을 소개합니다. 잘 활용하신다면 일매출 100만원 달성은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자세한 기능은 영상으로...
www.itemscout.io
아이템 스카우트를 통하여 품목별 카테고리 경쟁도를 가늠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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