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광고계정과 스토어 연동하기
우리가 노리는것은 '판정싸움'이다! - 광고를 무조건 해야한다.
광고글은 연노랑색 배경을 띄고있다.
1. 고객이 상품을 살때의 과정
앞단계 : 상품이 필요한지 인지 > 어떤검색어를 쓸지 생각 > 그 검색어(단어)를 대체하는 브랜딩
스마트스토어의 최대 장점은 검색 앞단계를 생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검색 >상품리스트(노출량) > 썸네일 > 가격 > 제목 > 클릭 > 평균배송일(배송에 민감한 분들)> 상세(이미지컷) > 상세(상세컷 or 제품컷) > 구매평 > 옵션선택> 장바구니 > 2차가격비교 > 구매하기 > 주소입력 > 배송메세지입력 > 결제방법선택 > 결제
중에서 광고가 하는것은 검색 부분이다.
2. 고객, 나, 돈, 시간의 속성이 확률적, 무조건되는것으로 나눠진다.
100%는 한번
10% = 10번 = 100%에 무한히 가까워진다.(무조건은 아니다)
1% = 100번 = 100%에 무한히 가까워진다.(무조건은 아니다)
0.1% = 1000번 = 100%에 무한히 가까워진다.(무조건은 아니다)
0%일경우 100000000번을 해도 0%이다.
우리는 0%아 아닌 0.1%라도 만들어야 하는데 그것을 광고가 해주는것이다.
광고가 0.1%, 1%, 10%의 확률을 만들어주는것이다.
광고등록하는법
1. 네이버 메인 페이지 하단에 - Partners에 비지니스 광고 클릭.
2. 검색 마케팅 클릭!
3.신규가입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시는 본인인증이 되어야합니다.
4. 가입을 하고나면 아래와 같이 완료 페이지가 뜹니다.
이번 광고건은 처음 알게되었는데 되게 의미있는 시간이였다.
신사임당님의 도움이 확실히 되는듯하여 수강한것이 아깝지 않다고 느껴지기 시작한다.
화이팅!!
2.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초보자 입장에서는 자사몰 보다 스마트스토어의 자유도가 낮은점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먼저 2~3일걸린다는 스마트스토어 승인이 하루만에 처리가 되어 너무 기쁘다.
1월3일 스마트스토어가 시작되다!
1. 오늘의 강의인 애널리틱스와 연동시키기!
먼저 본인의 스마트스토어센터 계정에서 아래쪽 우측에 보면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있다. 클릭!
2. 바로 시작하기를 누른다. 다 읽어봐도 되지만 시간은 금이라 필요한것만 하면된다고 생각함!
3. 발급ID를 복사를 해둔다!
4. 노출관리 - 노출 서비스 관리에 제일 하단에보면 애널리틱스를 설정하고 발급ID를 복사해둔것을 붙여넣기 한다!
애널리틱스연동 끝!!
3. 위탁, 사입, 배송대행에 대한 용어정리
마진율은 배송형태에 따라 결정되지 않는다.
위탁 : 도매업체, 스마트스토어(셀러)
위탁 : 배송이 도매업체에서 직배송으로 나가게 되는것을 말한다. / 농산물 현지직송, 산지 직송의 경우
사입 : 내가 창고를 가지고 있고 물건을 사와 창고에 넣어놓고 있는 형태. 물건을 미리 사서 내 창고에 입고해놓고 있다.
리스크 : 재고가 된다는 단점이 있다. / 팔리는 제품인지 확인이 된다면 가능하다.
배송대행 : 배송을 내가 대신해 주는 행위
구매대행 : 구매를 내가 대신해 주는 행위
A,B,C,D,E,F를 해나가다가 F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면 F1, F2, F3, F4이렇게 F로 전문몰로 진화하면 된다.
위탁으로 시작을 해야한다 =>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조금씩 사입을 늘리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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