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스101/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CHAPTER 6 -손님을 끌어오는 방법 / 광고 세팅 기초(네이버 쇼핑광고)

쇼핑광고와 키워드 광고는 다르다.

 

 

 

공통점 : 키워드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된다.

 

차이점 : 쇼핑광고는 키워드를 직접 정할 수 없게되어있다. 즉, 네이버에서 그 키워드를 추정하여 매칭을 해주는 자동으로 키워드가 생성되는 시스템이다. / 키워드 광고는 자신이 직접 정할 수 있게되어있다.

 

1. 아이보스 키워드 조합기

https://www.i-boss.co.kr/ab-subkey

 

아이보스 키워드 조합기

세부 키워드를 조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 조합기입니다. 아이보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www.i-boss.co.kr

 

상품등록을 할때 '제목'.'카테고리','상품속성','해시태그' 이런것들이 직접 입력했던 10만개의 키워드 역할을 한다.

 

* 네이버 광고만들기

쇼핑검색유형 - 

 

 

상품을 등록하는 행위자체가 광고를 세팅하는것과 복합된 작업이다.

 

일정 기간이 지나고 나면 원치않는 광고를 삭제할 수 있다. (어떤 키워드에서 어떤 요금과 전환율이 발생했는지 알기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