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탑 셀러님의 강의를 듣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1. 육하원칙
누가 - 어떤 타켓을 잡고 아이템을 선정하느냐
* 홈쇼핑모아 - 셀러 마스터 - 데이터랩
언제 - 시즌상품
* 데이터랩 / 자전거, 온풍기, 선풍기 => 등록 시기 결정
어디서 - 어느 장소에서 필요한 상품인가
* 카페의 경우 - 인테리어 소품
무엇 - 새로운 상품, 빅 데이터 기반
* 아이템 스카우트 / 조회수가 낮을수록 상위 노출하는데 유리하여 3000건이 무난
조회수 10,000건, 상품수 10,000건 비율 10% 이하인 것들은 어느 정도 판매량이 일어나면 상위 노출을 잡을 수 있다.
어떻게 - 위탁, 중국, 도매사이트, 직접 제조
* 홈쇼핑 모아에 잘 팔린 제품의 회사를 직접 컨택하여 제품 소싱
왜 - 생활용품 등 필요에 의하여
* 와디즈에서 인기 있는 제품을
첫째, 키워드
둘째, 하루에 상품을 한 개 이상씩 등록하기
TIP) 1
조명상품 구매 시 중국은 110V를 사용하는데 그것을 빼고 들어오고 상세페이지에는 도매꾹이나 도매 매에서 아답터를 구매한 뒤 아답터 인증번호를 넣으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TIP) 2
전자제품은 자가 사용 목적인 경우 1개까지는 통관이 가능하다. / 종류가 다르게 되면 한 개가 아니더라도 통관이 가능하다. / 크기와 디자인이 다른 경우 한 개, 한 개 해서 2개도 통관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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