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을 통해서 정말 새로운 충격을 받았다.
SNS을 하는 이유는 물건의 판매가 아닌 과정을 보여주기 위한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20~30대는 블로그
40대 주부는 카페를 이용한다
50대 남성 : 네이버 밴드를 이용한다. 부동산, 태양관, 프랜차이즈는 네이버 밴드를 이용한다.
채널은 내가 결정하는것이 아니라 고객이 결정하는것이다.
20~50대 후반까지 경제활동 인구가 가장 많이 들어와있는 서비스는 아직도 페이스북이다.
멋진말이 아니라 정확하게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한다.
텍스트 -> 이미지 -> 동영상 형태로
반응이 좋은 내용을 가져간다.
페이스북은 순간의 hooking이 중요하다.
인스타그램은 자극적인 컨탠츠가 아니라 심플하게 가야한다.
=> 사용, 검색 해쉬테그를 구분할 수 있어야한다.
15초 이내.
밥을 먹을때 : 맛스타그램으로 올리기.(일반사람들이 올리는 해시태그)
검색 해쉬태그 : 김해맛집 (우리가 공략해야되는 해시태그)
우리는 검색해쉬태그로 올라가야한다.
유튜브 : 구체적인 문제해결을 해야할때 유튜브를 사용한다.(기,승,전,결이 있다) / 3분30초 이내로 찍기.
유튜브 프레임을 TV동물농장처럼 짜야한다. (갈등 구조를 먼저 보여준다 -> -> 그리고 기승전결을 보여준다)
편집성보다 진정성이 중요하다.
/ 관여도가 중요하다.
블로그, 유튜브를 중심으로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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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버는 고객은 재구매가 필요하다.
실제 성과는 재구매에서 일어나므로 해당 고객의 니즈를 계속해서 집중해야한다.
/
상호보다 상표가 더 큰 영향을 가지고 있다.
상표권이 반드시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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