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즈트리

[라즈트리] SNS를 이용한 새로운 세상

이번 교육을 통해서 정말 새로운 충격을 받았다.

 

SNS을 하는 이유는 물건의 판매가 아닌 과정을 보여주기 위한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20~30대는 블로그

40대 주부는 카페를 이용한다

 

50대 남성 : 네이버 밴드를 이용한다. 부동산, 태양관, 프랜차이즈는 네이버 밴드를 이용한다.

 

채널은 내가 결정하는것이 아니라 고객이 결정하는것이다.

 

20~50대 후반까지 경제활동 인구가 가장 많이 들어와있는 서비스는 아직도 페이스북이다.

 

 

멋진말이 아니라 정확하게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한다.

 

텍스트 -> 이미지 -> 동영상 형태로

반응이 좋은 내용을 가져간다.

 

페이스북은 순간의 hooking이 중요하다.

인스타그램은 자극적인 컨탠츠가 아니라 심플하게 가야한다.

=> 사용, 검색 해쉬테그를 구분할 수 있어야한다.

15초 이내.

 

밥을 먹을때 : 맛스타그램으로 올리기.(일반사람들이 올리는 해시태그)

 

검색 해쉬태그 : 김해맛집 (우리가 공략해야되는 해시태그)

 

우리는 검색해쉬태그로 올라가야한다.

 

유튜브 : 구체적인 문제해결을 해야할때 유튜브를 사용한다.(기,승,전,결이 있다) / 3분30초 이내로 찍기.

유튜브 프레임을 TV동물농장처럼 짜야한다. (갈등 구조를 먼저 보여준다 ->  -> 그리고 기승전결을 보여준다)

편집성보다 진정성이 중요하다.

 

/ 관여도가 중요하다.

 

블로그, 유튜브를 중심으로 해야한다.

 

--------------------------------------------------------------------------------------------------------------------------------

 

돈버는 고객은 재구매가 필요하다.

 

실제 성과는 재구매에서 일어나므로 해당 고객의 니즈를 계속해서 집중해야한다.

 

/

 

상호보다 상표가 더 큰 영향을 가지고 있다.

 

상표권이 반드시 필요하다.